건강, 환경, 미래를 생각하는
대한태양광산업협동조합연합회가 되겠습니다.
지구가 수명을 다해 간다는 소식을 미디어를 통해 들었습니다. 석탄, 석유 등 화석연료로 인해 기후, 환경이 급변하여 인류에게 재앙으로 다가왔습니다. 게다가 기후변화, 원전사고 등으로 인해 인간의 생존 환경은 더욱더 위협받고 있습니다. 이런 까닭으로 세계많은 나라에서 안전하고 환경친화적인 신·재생에너지에 관심을 기울이며, 이것을 확산시키기 위해 각종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노력 중입니다.
2015년, 파리기후협약에 따라 세계 각국은 탄소 배출량을 대폭 감축하여야 하는 상황에 놓였습니다. 화석연료에서 탈피하여 탄소 배출량을 줄여야 합니다. 이것을 위한 가장 적절한 대안은 태양 에너지 사용입니다. 태양광은 인류가 활용할 수 있는 에너지 가운데 가장 높은 잠재량을 지닌 무한정한 청정재생에너지이기 때문입니다.
정부에서 추진하는 녹색 뉴딜 사업의 핵심 산업 중 하나가 신재생에너지입니다. 향후 태양광산업에서 세계적 주도권을 잡기 위해서 국가의 전략산업으로 육성·발전시켜야 합니다. 여러 기관과 업체의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개발을 통한 경쟁력 확보가 시급한 과제입니다.
우리 대한태양광산업협동조합연합회는 태양광산업의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위해 ‘태양광 기업간의 정보 교류 및 상호협력, 기술 혁신, 유관부문별 균형 성장,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대국민 의식개선 등’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정부의 정책 개선을 위한 회원사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국제 협력 및 교류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태양광 발전과 태양광 유관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대한민국의 태양광산업이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그린에너지 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나아가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여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위기의 지구 환경 개선에도 일익을 담당할 수 있는 연합회가 될 수 있도록 헌신하겠습니다.
인류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미래를 향한 힘찬 도약, 대한태양광산업협동조합연합회가 앞장서겠습니다.
대한태양광산업협동조합연합회 회 장 최완기